2023년 신입 직원 입문교육 진행
본 병원은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신입 직원 입문교육을 KB사천 연수원에서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로 오래간만에 1박 2일의 집체교육이 재개된 만큼 교육장 분위기는 설렘과 기대감으로 가득 찼다.
이번 입문교육은 신입 직원의 조기 이직을 방지하고 조직과 부서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한 방안으로 ‘생존’이라는 키워드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다양한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교육으로 구성하였는데, 그것에 맞게 올해 입문교육의 슬로건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로 하였다.
교육은 크게 3가지의 내용을 담고 있는데 첫째, 부서에서 성공적인 관계 형성. 둘째, 고객과의 사이에서 발생하는 불편한 관계와 컴플레인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서로 의지하고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동기와의 관계 형성까지 신입 직원의 입장에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교육 중간에 박명옥 병원장, 김영진 의무원장, 전미해 행정부원장, 최인자 간호부장이 직접 교육장을 방문하여 교육생을 격려해주었는데, 박명옥 병원장은 교육생에게 “여러분의 활기차고 기분 좋은 에너지가 병원에서도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