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

컨텐츠내용 프린트하기 링크 주소복사

뉴스 내용시작

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 섬마을 찾아 연합봉사활동 전개

작성일 13-07-01

 

 

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 섬마을 찾아 연합봉사활동 전개
  “의료봉사에 집수리, 마을잔치까지”


 

지난 15일(토) 여수시 남면 대두라도에서 GS칼텍스, 여수시, 전남사회복지협의회, 한국부인회 여수시지회, 전남여수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섬마을 연합 봉사활동을 펼쳤다.
총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의료봉사, 이미용서비스, 집수리, 방역 및 해안가 정화활동, 마을잔치, 장수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총18명으로 구성된 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은 첫 방문한 대두라도 섬마을 주민에게 심장초음파를 비롯한 혈액, 혈압, 혈당체크, 진료, 투약상담 서비스까지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실시하였다.
한편, GS칼텍스 집수리 봉사팀은 대두라도 대두마을과 봉통마을 48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교체, 보일러와 전기 수리 작업을 했으며, 봉사자들은 해안가 정화활동에 나서 주변에 널려 있는 폐그물과 스티로폼, 쓰레기 등을 치우는 한편, 모기 등의 해충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방역활동을 펼쳤다. 
또한 전남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이미용봉사단이 운영하는 이미용 부스와 GS칼텍스 사진 동아리가 운영한 사진 촬영 부스에도 마을 어르신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봉통마을 어르신은 “평소 병원까지 가려면 큰 맘 먹고 나가야 했는데, 이렇게 의사선생님이 직접 오셔서 진료도 보고, 도배, 장판도 새로 바꾸니 새 집이 된 것 같아 모처럼 많이 웃었다.“라고 전했다.
지난 11월에 이어 GS칼텍스 봉사대와 연합봉사활동을 펼친 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은 연1회 이상 지속적 연합봉사활동을 통해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원스톱 의료서비스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 및 예방을 위한 의료지원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 문의 ☎720-2391~2(성가롤로병원 사회복지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