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가구 아동/청소년중 상당수는 비용 문제로 인한 치아보철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성장기 영양 섭취의 불균형을 초래하며, 결손 치아나 앞니 파절로 인한 자신감 결여로 학교생활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성가롤로병원은 임직원과 지역민의 후원금으로 조성된 성가롤로자선회의 지원을 통해 2012년 11월 접수를 시작으로 2013년 상반기 까지 아동/청소년 치아 보철비 지원사업 [튼튼니]를 실시했다.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이하의 저소득가구이며, 각 학교장 및 사회복지 기관장의 추천대상자 중 시급성, 가정상황, 구강건강교육의 적극성 등을 평가하여 지원자를 최종 결정했다.
[튼튼니]사업은 성가롤로자선회의 지원으로 2011년부터 전개되어온 사업으로 고액의 비용이 요구되는 아동/청소년은 본원과 협약 기관인 국제아동권리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의 지원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아동 청소년의 구강치료와 예방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지역의 교육복지사업을 수행하는 학교에서도 일부 재원을 조달하여 2013년에는 15명에게 총 1,000여만 원이 연계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과 건강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학교, 협약기관, 후원자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문의 : 사회복지팀(061-720-23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