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기 의료기관평가인증 중간현장조사 마쳐
지난 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주관하는 ‘3주기 의료기관평가인증 중간현장조사’를 마쳤다.
이번에 시행한 중간현장조사는 3주기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한 이후 유지관리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하는 중간평가로서, 3주기 급성기병원에 대한 사후관리 강화 및 지속적인 의료 질 유지를 위해 인증원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증 이후의 실태를 점검하는 것이다.
조사기간 동안 3인의 조사위원이 코로나19 관련 의료기관 및 조사위원 대응수칙을 준수하며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기준 중 필수기준 및 최우선 관리기준 전체, 퇴원환자 의무기록 관련기준, 환자안전지표 및 3주기 본 조사 시 개선요청 기준에 대해 진료의 전 과정을 추적 조사했다.
본 병원은 인증 자체 TFT를 구성하여 중간현장조사 직전까지 3차례에 걸쳐 자체조사를 시행하였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문제점들을 개선하는 등 자체조사와 직원교육, 지속적인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그 결과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제시하는 기준에 부합되게 규정을 충실히 제정하였으며, 제정된 규정에 따라 직원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환자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관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총평을 전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