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롤로병원은 고객 만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진료 잘하는 병원을 넘어 ‘친절하고 진료 잘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친절교육을 시행중에 있다.
친절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 전문 강사의 교육아래 진행되며 지난 3월 17일에 1차수 교육을 진행, 오는 7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첫인사부터 기본자세, 고객이 호감을 느끼는 이미지 연출까지 기본사항에 대한 교육에서부터 고객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PLAY전략 등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마련하였다.
특히, DISK진단(유형별 성향분석)은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과정으로 고객 및 상대방의 유형에 맞는 대응전략을 세우고 응대요령을 매뉴얼화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전 직원이 공통된 교육을 수행함으로써 교육 이후 발전된 모습이 기대된다.
성가롤로병원 인사팀은 “단기적인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2주기~3주기까지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고객중심 진료체계 정착화시키고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