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단장 김은성)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경제적, 사회적 지지체계가 미약한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드리고자 5월 11일(토) 순천시 경로복지식당을 찾았다.
순천시 조곡동에 위치한 경로복지식당은 2000년 한 개인이 가건물을 세우고 운영하던 곳을 2004년 순천YWCA가 위탁받으면서 현재까지 무의탁독거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로 운영되고 있으며, 일평균 100~120명 정도가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2006년 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과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7년 만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고, 98명의 어르신들께 심장초음파를 비롯해 혈액, 혈압, 혈당체크, 내분비내과 및 정형외과 진료, 투약상담 서비스까지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의료봉사서비스 이외에도 전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 간식과 함께 건강용품을 제공하였고, 순천YWCA 회장을 비롯한 경로식당 관계자도 참석하여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올해 들어 두 번째 의료봉사를 실시한 성가롤로병원 의료봉사단은 3개조가 교대로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원스톱 의료서비스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 및 예방을 위한 의료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문의 ☎720-2391~2(성가롤로병원 사회복지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