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취는
수술 중에 통증을 해소해줌으로써 의학의 획기적인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현재는 수술 후의 통증까지 조절하여 수술 환자들을 통증의 공포로부터 벗어나게 해주고 있습니다.
마취는 크게 전신마취와 부위마취로 나뉩니다. 수술의 종류와 부위, 시간, 환자의 나이, 상태 등에 따라 마취과 의사가 적절한 마취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마취는 수술을 받는 환자가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환자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내과적질환 등을 고려하여 수술중에 적절한 조절을 함으로써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수술중 환자에게 닥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상황을 안전하게 조절해 줌으로써 수술을 담당하는 외과 의사가 안심하고 수술에 전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의사는 수술 전부터 환자의 전신상태 등 여러 가지 환자의 문제점 등을 검토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성가롤로병원 마취통증의학과는
특히 여러 가지 통증치료 방법을 동원하여 수술 후 통증을 적극적으로 치료함으로써 수술 후 통증의 고통을 덜어드리려고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또 통증클리닉을 외래에 개설하여 일반진료과에서 다루기 힘든 여러 가지 통증성 질환을 신경차단을 비롯한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