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

컨텐츠내용 프린트하기 링크 주소복사

뉴스 내용시작

1:1 동행 서비스로 고객만족 이끌어내

작성일 15-10-12

동행 서비스 본원 외래 간호과에서는 2015년 QI활동 주제를 <차별화된 HAP(Hospital Accompany Process) 구축을 통한 다각적 접근 및 의료서비스 활성화>로 정하고 그에 따른 핵심 지표로 <1:1 동행 서비스>를 계획하였다.


1:1 동행 서비스란 고령화와 핵가족화로 인해 환자가 보호자 동반하에 병원을 방문하는 일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환자의 병원 도착부터 귀가 전까지 밀착 동행하며 각종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병원 이용에 가장 어려움이 크던 첫 방문 고객이나 고령, 장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진료 진행 순서나 검사 장소, 복잡한 입원 절차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외래 간호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시선에서 병원을 보고 불편사항을 파악한 후 개선할 수 있었다.


성가롤로병원은 치료로 만족을 선사하는 병원을 넘어 서비스 관점에서도 고객이 만족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