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

컨텐츠내용 프린트하기 링크 주소복사

뉴스 내용시작

마취 적정성 평가 연속 1등급 획득 ‘쾌거’

작성일 22-06-17

성가롤로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연속 1등급 획득 쾌거

 

심장 신호

성가롤로병원(병원장 최옥희 에우프라시아 수녀)527일 심평원에서 발표한 ‘20212차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하였다. 2018년에 실시한 1차 평가에 이어 2회 연속 1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심평원은 마취 영역의 환자 안전관리 기반을 마련하고, 의료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마취 영역의 적정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를 공개함으로써 국민에게 병원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성가롤로병원은 마취통증의학과 인력 및 특수 장비 보유, 마취 후 오심 및 구토와 통증 점수, 마취 중?후 정상체온 유지 환자 비율 등 구조?과정?결과 부문으로 이루어진 모든 평가지표에서 전체 의료기관 평균은 물론 동일 규모 의료기관 평균을 뛰어넘는 점수로 1등급을 획득하였다.(평가 대상 기관 : 387개 의료기관 / 평가 대상 환자 : 2021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마취 받은 입원환자)

 

마취는 사고 발생 시 관련된 의료 사고나 합병증의 심각성이 높아 안전한 환자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마취 적정성 평가 시행 이후로 한 번도 1등급을 놓치지 않은 성가롤로병원은 환자 안전 관리가 잘되고 있는 병원으로 인정받은 것으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