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병원은 지난 3월 9일부터 3월 19일까지 9일 동안 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
백신 접종 시작에 앞서 전날 자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진표 사전 작성 및 접수 → 예진(의사 상담) → 접종 → 경과관찰(15~30분) 등 진행 전 과정을 점검하였고, 감염내과 정영곤 과장의 적극적인 예진과 본연의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접종 지원인력으로 협조해준 직원들의 수고와 헌신으로 백신 접종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었다.
백신 접종자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나타날 수 있는 반응(발열, 근육통, 두통, 주사 부위 압통 등)을 보이기는 했지만 이상반응 감시에서 심각한 부작용 사례는 없었다.
이번 직원 백신 접종은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 중 보건의료 자격 면허를 가진 자들을 시작으로 일반직종까지 확대되어 접종에 동의한 830명(보건의료인 728명, 일반직종 102명, 접종률 83.1%)의 직원이 접종을 받았고, 이로 인해 의료진들이 더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지고 환자 진료에 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지만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개인의 건강과 공동체의 건강을 위하여 모두가 백신에 방심하지 않고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지속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다음 2차 접종은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따라 10주 후인 5월 17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백신의 효과로 인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일상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