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병원 심장혈관센터는 2019년 12월 20일부터 21일까지 만성완전폐색병변 라이브 시연회(2019 K-CTO Club Mini Live Demonstration)를 개최하였다.
본 시연회는 심혈관질환 치료법 발전을 위해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산하 학술단체인 만성폐쇄 관상동맥 중재시술 연구회(K-CTO)의 주최로 매년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으며, 전라남도에서는 본 병원이 최초로 개최하였다.
본 시연회에서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나승운 교수, 본 병원 조장현 진료부장을 포함 전국 각지에서 모인 심혈관중재시술 전문가 20여 명이 생중계로 중재시술을 선보였다. 혈관촬영기를 이용해 막힌 심장혈관질환, 그중에서도 폐색기간이 오래되어 성공률이 20%도 되지 않는 만성완전폐색병변(Chronic Total Occlusion)만을 선별하여 이틀 동안 만성완전폐색환자 8명의 시술을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라이브 시연회 외에도 최신중재시술법에 대한 강연 및 사례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밀도 깊게 진행되었다. 이번 시연회를 통하여 본원과 관상동맥 중재시술연구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최신정보에 대한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