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중증응급환자의 생존율은 높이고 장애율은 낮춘다”
본병원은 2016년 8월 23일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최종승인을 받아 본격가동을 실시하였고, 전남 동부권역의 응급의료를 책임지는 권역응급의료센터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전남 동부권은 응급의료 서비스 취약지역으로 꼽혀왔으나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면서 전남동부권역 이외의 3차병원으로 불필요한 전원을 최소화하고, 골든타임 내 해당 전문의의 진료를 제공하므로써 응급환자의 높은 생존율과 낮은 장애율을 위해 중증응급환자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최종 치료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질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응급의료센터 28병상, 응급 병동 30병상, 응급 중환자실 20병상, 응급 전용수술실, 응급실 전용 CT 및 이동형 X-ray등 최상의 시설을 갖추고 최고의 수준을 갖춘 의료진이 24시간 상주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권역 내 전염병 발생에 대비해 음압격리병상을 운영하여 집단감염을 사전에 차단하는 감염병 안심 응급실을 구축하였으며, 권역 내 대규모 재난 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재난의료팀을 구성하여 지역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남 동부권의 관공서, 산업체,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 현장 응급의료종사자 교육 ・ 재난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설립이념인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 지역 주민들에게 치유의 기쁨과 새 삶의 희망을 주겠다”는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면서 이 지역에 꼭 필요한 권역 응급의료센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