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가이드

메뉴 전체보기

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영양정보

성가롤로병원은 최선을 다합니다. 환자를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home
  • 건강마당
  • 영양정보
게시판 뷰페이지
뷰페이지
제목 면역력을 책임진다는 로열젤리의 숨겨진 효능은?
작성일 2018-09-07 오전 10:38:20  [ 조회수 : 29 ]
3일 MBC ‘기분 좋은 날’에서 소개한 로열젤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로열젤리는 여왕벌이 될 유충에게 먹이로 주는 고단백 성분으로 비타민 B군과 아세틸콜린 등이 함유되어 있다. 로열젤리는 ‘왕유’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일벌의 머리에 있는 특수한 분비샘에서 생산된다.

벌집

 
로열젤리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줄까? 2012년 ‘영양저널(Nutrition Journal)’에 게재된 논문은 로열젤리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모리타 히로유키 박사 팀은 42~83세의 건강한 대상자를 모집해 로열젤리를 먹는 그룹과 위약을 먹는 그룹을 나누어 연구를 진행했다. 6개월간 로열젤리를 먹은 사람들은 위약을 먹은 그룹에 비해 적혈구 생성, 포도당 내성 및 정신건강이 개선됐다.
 
2012년 ‘생체의학 상급 연구개발공사(Advanced Biomedical Research)’에 게재된 연구에서는 로열젤리가 뇌 신경을 보호해 알츠하이머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러한 결과 외에도 로열젤리는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는 미네랄, 칼슘, 비타민 B, 비오틴 등이 풍부해 세포 재생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성장과 면역력 증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꽃가루나 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로열젤리를 먹었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피부 반응, 호흡곤란, 심한 경우엔 쇼크가 올 수도 있으므로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임신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은 로열젤리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목록  인쇄
   
다음글 껍질째 먹어도 좋은 무화과 속 영양은?
이전글 피로를 풀어주고, 뇌기능 향상을 돕는 `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