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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이를 위한 식탐 조절법
작성일 2018-01-10 오전 11:12:25  [ 조회수 : 117 ]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식탐조절법

아직도 부족해?

흔히 밥 배, 간식 배 따로 있다고들 하죠? 배가 잔뜩 불러도 음식을 보면 또 먹고 싶어지는 현상이나 필요 이상으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식탐’이라고 합니다.

과하면 독, 식탐이 부르는 문제

자신도 모르게 음식에 지나치게 집착한다면 식탐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식탐은 폭식과 과식을 반복하게 하고, 위가 비정상적으로 팽창하여 소화 장애가 일으키며 비만,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과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게 합니다.

식탐의 원인?

식탐은 사람의 뇌 중심에 위치한 시상하부에서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분비가 불균형해지면서 생기며, 평소 많이 먹는 것이 습관이 되면 자신도 모르게 과식과 폭식을 반복하게 됩니다.

“그래서 식탐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식탐 줄이는 생활습관 1. 탄수화물<단백질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이 오래 지속하여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국수나 빵 등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 종류를 먹는 것이 도움 됩니다.

식탐 줄이는 생활습관 2. 규칙적인 식사

식사 시간과 식사량이 불규칙하면 과식과 폭식을 하게 됩니다. 이런 생활이 반복되면 섭취량이 늘어 어떤 양에도 쉽게 만족하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매일 아침, 점심, 저녁 일정한 시간에 식사하고, 천천히 먹도록 해야 합니다.

식탐 줄이는 생활습관 3. 식탐 줄이는 보리차와 둥굴레차

식탐을 줄이는 데는 보리차나 둥굴레차가 도움 됩니다.

보리차: 식욕 감소 효과
둥굴레차: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

식탐 줄이는 생활습관 4. 스트레스 관리

식탐은 스트레스와 관련이 많으므로 식탐을 없애려면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민이나 스트레스는 혼자 고민하기보다는 가족과 친구와의 대화나 취미 생활 등으로 해소하고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탐 줄이는 생활습관 5. 수분 섭취

공복감이 심할 때 음식을 먹으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지고 음식을 빨리 먹게 되므로 식사 전 물 한 컵으로 허기를 달래고 식사를 하면 식탐을 제어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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